운전중 흡연금지 법이 생긴다면 차라리 담배를 팔지 말아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녕하세요.

어차피 이건 제 개인블로그이니 저의 개인적인 생각을 좀 적어볼려고 합니다. 그러니 굳이 태클이나 딴지는 정중히 사양하니 관종짓은 하지 말아주시기를 바라며...~~

차안은 상당히 개인적인 공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차라는것 자차게 개인의 재산이며 개인의 소유이기때문에 그 안에서 일어나는 모든 행동들은 사실 개인적인 공간에서 일어나는 일입니다. 그러니 굳이 공공질서를 위반하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행동이 아니라면 개인적인 공간에서 하는 일들은 어느 정도 자유의 보장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런데 몇일전 이런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차안에서도 흡연을 금지하게 만든다? 운전중 흡연금지를 시키는 법을 만들어지고 있다????

개인적으로 저는 5~6년전쯤에 담배를 끊었습니다. 그렇다보니 굳이 이런 법이 만들어진다고해서 크게 저한테 미치는 영향은 없습니다.

하지만 가만히 생각을 해보면 국가가 나서서 개인의 자유를 침해한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집안에서도 담배를 피지 말라 물론 아파트에서 담배를 피웠을때 타인에게 피해를 주면 안됩니다. 하지만 그 만큼 아파트에 흡연공간이 설치된 아파트도 사실 없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행중 흡연을 금지 하는 가장 큰 이유는 차량 밖으로 투척되는 담배꽁초로 인해 발생되는 피해들이 해마다 증가를 하고 있기때문일겁니다. 또한 주행중 담배를 피는 행동으로 인해 교통사고 발생률도 증가를 하다 보니 아예 법적으로 제지를 하겠다는 생각에서 시작된거 같습니다.

그런데 우리나라 속담에 이런 속담이 있습니다. "벼룩 잡겠다고 초가삼간 다 태운다" 라는 속담 어떻게보면 차량내에서 흡연을 금지 시키는 법은 지금 이 속담이 딱!! 맞는 다는 비유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국내에서 담배로 인해 발생되는 피해들 그리고 비용들은 해마다 증가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담배를 피는 사람들이 꼭 죄인 취급을 하듯 금연공간까지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차라리 이럴거면 나라에서 담배를 법으로 아예 판매를 금지하는게 모든 피해를 없앨수 있는 대책이 아닐지요? 차량안에서도 담배를 못피게 할거면 그에 맞게 흡연구역을 확대를 하고 정확히 흡연을 할 수 있는 구역의 쾌적함을 생산해야 하는건 아닌지..

담배에 따라서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꽁짜로 담배를 피는것도 아니고 엄연히 담배를 내돈주고 사서 세금까지 내면서 피는데 죄인 취급을 받아야 하는 입장!!!!

지금은 피흡연자지만 제가 만약 흡연자라면 참으로 억을 할 거 같습니다. 안되는게 있으면 분명 되는것도 같이 있어야 사람들이 숨을 쉬고 살지...금연구역은 점차 늘어나는데 흡연구역은 줄어들고..이럴거면 그냥 차라리 담배를 국가에서 팔지 못하게 법으로 정하는게 옳다는 생각이 드는 뭐 ..그런 주절주절 이....네요...



2018/12/13 18:13 2018/12/13 18:13
Posted by

트랙백 주소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