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공동명의 가족 이전 서류 알고가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녕하세요.

이번에 개인적인 일로 차량을 명의 이전을 하게 되었는데요. 기존에는 장애인 차량으로 아버지와 저 이렇게 50대50으로 명의를 갖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장애인 차량 같은 경우에는 직접 운전을 하냐 아니면 보호자가 운전을 하냐에 따라서 좀 복잡합니다.

저희 같은 경우에는 아버지가 장애인이시고 제가 운전을 하였는데요. 그런데 제가 이번에 결혼을 하면서 주소를 따로 빠져 나가게 되었죠. 이럴 경우에는 장애인과 운전자가 동일한 주소에 있어야 하기때문에 어머니에게 명의를 이전하게 된겁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단 가족간에 명의 이전을 하실 경우에는 구청으로 가면 되는데요. 꼭!! 해당 주소지 구청이 아니더라도 그 어떤 구청으로 가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구청으로 가셔서 자동차관련 처리를 하는 부서를 찾아서 가시면 해당 부서에 명의 이전과 관련된 서류가 있습니다. 그걸 작성하고 번호표를 뽑고 대기하고 있으면 처리가 가능합니다.

*가족간 명의 이전시 두 사람이 갈 경우 준비물!!

이럴 경우에는 제일 깔끔하더라고요. 일단 두 사람의 신분증과 명의를 이전 받는 사람이 이전 받는 차량에 피보험자로 자동차보험에 가입이 되어있기만 하면 구청에 구비된 서류만 작성하면 바로 쉽게 가능합니다.

*공동명의 차량 가족간 명의 이전시 혼자만 갈 경우

이럴 경우에는 정말 복잡합니다. 일단 공동명의 소유자의 위임장,신분증,도장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명의를 이전 받는 사람의 위임장,신분증,도장이 역시 있어야 합니다. 또 당연히 명의를 이전 받는 사람이 피보험자로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에 명의 이전을 하면서 제가 느낀건 역시 공무원은 공무원이라는 점입니다. 서류를 준비하다 보면 잘못된것도 있고 몰라서 물어볼수도 있는데..엄청 사무적으로 딱딱하다는...

친절은 바라지도 않는데 그래도 눈이라도 보고 설명을 해줘야지..자기 할일 하면서 말을 하면 그걸 어떻게 알아들을수 있을지...그리고 뭐라고 하는지 몰라서 메모라고 할려고 다시 말해 달라고 하니...째려보는 눈빛...진짜...내가 내는 세금으로 월급을 받는 공무원들...친절은 바라지도 않으니깐 제발..잘 모르는 사람에게 그렇게 레이저만 쏘지 맙시다.!!
2018/07/05 01:28 2018/07/05 01:28
Posted by

트랙백 주소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