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보험료 할증기준 알고 가입하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녕하세요.

차량을 소유하고 운전을 하시는 분들이 매년 신경 쓰게 되는게 바로 자동차보험 갱신입니다. 물론 사고가 나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할인을 받기때문에 크게 걱정이 없으실겁니다.

하지만 사고가 나서 보험처리를 하셨던 분들이라면 할증이 얼마나 붙게 될지 걱정이 많으실 겁니다. 그 만큼 할증기준을 제대로 알아야지만 최대한 저렴하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단 많은 분들이 오해를 하시는 것중 하나가 사고가 나서 보험처리를 할 경우에만 할증이 된다고 생각을 하시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운전습관에 따라서 과태료 부과에 따라 할증도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즉, 신호위반/중앙선침법/속도위반 2~3회 이상일 경우에는 5%가 할증이 되며, 신호위반/중앙선침법/속도위반 4회 이상일 경우에는 10%가 할증이 됩니다. 그렇기때문에 꼭 안전운전을 하셔야 합니다.

여기에 물적사고 기준에 할증도 있습니다. 50만원 단위로 봤을때 자기부담금 20%의 경우 최소 5만원부터 최대 50만원까지 할증이 붙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혹시라도 현재 갱신시점이 다가오고 있으신 분들이라면 현재 가입하고 있는 회사 이외에 다른 회사의 견적도 알아보시는게 좋습니다. 아무리 할증이 된다고해도 회사별로 할증율에 차이가 있어서 가격적인 차이가 크게 발생되는 경우가 많기때문입니다.

그래서 현재 대표적인 다이렉트 회사들의 견적을 무료로 비교하실 수 있는 곳을 알려드릴테니, 무료비교를 통해 최대 얼마나 할증이 되는지 회사별로 무료로 비교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17/11/29 16:54 2017/11/29 16:54
Posted by

트랙백 주소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