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 갱신 경찰서 발금 장단점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녕하세요.

운전을 하시는 분들에게 필수적으로 필요한게 바로 운전면허입니다. 그런데 이 면허는 한번만 따고 평생을 소지하는게 아니라 정해진 기간동안에는 반드시 간단한 신체검사를 통해 운전을 계속 할 수 있는지 여부를 판단해 갱신을 해야 합니다.

물론 이 갱신절차가 상당히 형식적이라서 참 예전부터 말이 많기는 하지만 그래도 안하면 면허가 취소가 되고 복잡해지기때문에 기간동안에는 반드시 하는게 좋죠.

갱신을 하는 방법에는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면허시험장을 방문해 갱신을 하는 방법과 두번째는 경찰서를 통해서 갱신을 하는 방법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은 두가지 방법중에서 많은 분들이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경찰서를 통해서 갱신을 하는 방법에 대한 장점과 단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준비물 : 6개월 이내 실시한 건강검진결과내역서 1매, 3X4 사이즈의 사진, 신청서(신청서는 경찰서비치)


이렇게 간단한 준비를 찾아서 경찰서를 방문하면 직원들이 갱신을 하러 왔다면 어디로 가라고 친절하게 잘 알려줍니다. 그 만큼 경찰서로 갱신을 하러 오시는 분들이 많다는 뜻이죠.

장점 : 일단 경찰서를 통해서 갱신을 할때 첫번째 장점은 편리하다는 점입니다. 보통 운전면허 시험장은 멀리 있는 경우들이 많지만 경찰서는 그 나마 아무곳이나 가깝게 위치를 하고 있기때문에 방문을 하는데 편리성이 있습니다. 

또 추가적으로 신체검사를 하지 않아도 되기때문에 비용적으로도 약간은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인터넷 신청도 가능합니다.

단점 : 개인적으로 이 부분이 조금 귀찮긴 한데 직접 본인이 찾으로 다시 방문을 해야 합니다. 24시간 운영을 하고 있어서 아무때나 가도 상관은 없지만 재방문을 해야 한다는 점은 약간 귀찮은 정도이지 굳이 단점이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경찰서를 방문해서 갱신을 하는것도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물론 6개월 이내 건강검진결과표가 있다면 말이죠. 만약 이게 없다면 아쉽게도 시간을 별도로 내셔서 운전면허 시험장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방문을 하면 당일 직접 수령이 가능해서 다시 찾으로 안가도 되지만 대기 시간이 상당히 깁니다. 갱신뿐만 아니라 각종 시험관련도 같이 하다보니 몰리는 날에는 1~2시간도 대기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2017/11/13 20:20 2017/11/13 20:20
Posted by

트랙백 주소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